현대티앤알 탑뷰 R1 블랙박스
현대티앤알 탑뷰 R1 블랙박스는 FHD/HD 화질이며 물론 요즘 많이 사용하는 QHD보다 화질 면에서 떨어지지만 워낙에 가성비가 좋아 보급형 블랙박스 중에서 고민 없이 구매할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대티앤알은 국내 홈캠이나 블랙박스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곳으로 회사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자체 개발을 통해 제품을 만들어 중국산 제품을 들여와 택갈이를 하는 것이 아닌 국산 제품으로 품질을 믿을 만하다는 것과 후발주자인 만큼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전면 FHD 후면 HD 2채널 제품이며 10만 원이 안 되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카메라 성능은 멀리 떨어지지 않은 차량 번호 식별에는 어려움이 없지만 아무래도 빠르게 움직이는 차량 등에서 식별력이 떨어지긴 합니다. 즉 불법 행위를 하는 차량들의 신고 용도로 사용한다면 한계점이 있다는 것이죠.
가격 : 9만 원대
화질 : FHD/HD 2CH
부가 기능: ADAS(GPS 별도 구매)
하지만 사고가 발생한 순간의 기록은 영상으로 분별하는 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증거로서의 문제가 없는 화질이라 즉 블랙박스 고유 기능으로서는 아쉬울 게 없습니다.
후방은 HD 화질로 기록이 되며 가까이 있는 차량에 까지 식별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HD 화질은 아무래도 한계점이 분명하여 그래도 없는 것보다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ADAS를 이용해 차선 이탈, 앞차 추돌 방지, 과속 구간 알림 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 단 GPS를 별도 구매 후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아무래도 보급형인 만큼 ADAS 기능 또한 그렇게 빠릿하지는 않아 개인적으로 이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설치는 추가 비용이 들어가며 워낙에 가성비 제품이다 보니 자가 설치에 초점이 맞춰진 제품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주차 촬영 모드가 있습니다.
차 시동 후 블랙박스가 부착되는 속도가 느린 편이고 실시간 LCD가 나오나 간혹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아무래도 보급형이다 보니 하드웨어 스펙이 낮아서 발생하는 현상이며, 하지만 실제로 저장된 영상은 재생에 문제가 없고 영상은 따로 메모리 카드에 분리해 컴퓨터에 옮겨서 확인해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제품 설명에 부정적인 부분에 커스가 맞춰져 있으나 실제 구매 후기 만족도는 높은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블랙박스라는 고유의 기능이 사고 시 증거 확보라는 점에 비춰봤을 때는 성능 면에서 큰 아쉬움이 없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